본문 바로가기

[목소영이 달린다.]/[의회] 일하는 성북구의원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 성북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위한 정견발표가 성북구의회 사상 처음으로 있었습니다.^^

작년 의회개혁특위에서 개정된 <성북구의회 회의규칙>에 따라, 미리 기간을 정해 후보를 등록하고 정견발표 후 기표용구로 비밀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이전의 22명 모두가 후보여서 투표당일까지 뒷작업들로 후보가 바뀌고 의장단이 되면 어떻게 하겠다는 공약조차없으니 그저 우리 당에서 의장단이 나오면 그만이었던 풍토에 변화가 시작되었네요....^^

이번 운영위원장 선거는 정형진의원님(민주당/3선)과 박계선의원님(새누리당/재선), 권영애의원님(새누리당/초선)이 후보 등록을 했고, 정형진/권영애의원님은 어떤 공약을 내걸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하시더군요. 저 역시 후보들에게 진심을 담아 의회의 변화를 위한 정책( 1)업무추진비 공개, 2)의원연구단체 지원, 3)지역현안 토론회 개최) 등을 제안했습니다.
과정자체가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선거일.
박계선의원님이 후보 사퇴를 하셨고,
두명의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셨습니다.
당적의 측면을 고려안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지만,
민주당 후보가 정견발표를 통해 제대로 공약발표를 하지 않는다면 지지할 수 없다는 의견을 누차 강조하며..^^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권영애 의원님은
-의원총회 정례화
-의원공통경비 및 교육비 의원들의 의견 수렴
-전문성 강화 위해 의원연구단체 지원
-홍보 지원 강화
를 공약했고

정형진 의원님은
-의회시설개선(영상카메라 연동/엘리베이터 운영/화장실 가그린 설치)
-정책지원(의원연구단체 지원/지역현안 동별순회토론회/분야별 정책토론회 운영/맞춤형 교육 지원)
-홍보강화(의정활동 홍보영상 지원/지역신문 홍보 강화/사진 등 의회 홍보팀 강화)
-업무추진비 공개
-의회 장학제도 마련
등을 공약하셨습니다.

12표:10표로 정형진 의원님이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되셨고 짧은 6대의회 기간동안 열과 성을 다해 직을 수행하겠다는 당선인사를 하셨죠.^^ 권영애 의원님께는 감사와 위로를 전합니다.

위원장 자리 하나 더 만드는것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지만, 그동안 회기만 잡던 운영위원회가 의회 전반을 변화시키기 위한 내실있는 위원회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저도 운영위원장님이 공약을 잘 지키도록 계속 독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