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소영이 달린다.]/[민원] 성북의 목소리

정릉3동 내부순환도로 진입램프 현장방문

내부순환도로 진입램프 공사는 여전히 정릉3동의 뜨거운감자입니다.

국민대 앞으로 나려던 애초계획이 정릉으로 빠지는 노선과 크로스로 겹친다는 이유 때문에 고대부고 정문 건너로 진입로 위치가 변경되었고 주민설명회 등을 거치며 주민들의 반대가 거셌었죠. 이미 있는 내부순환로만으로도 소음과 매연, 어두운 주거환경과 낮은 집값으로 분통이 터지는데 월곡램프를 대신할 진입로가 하나 더 생긴다는게 인접 주민들로선 받아들이기 힘든거죠. 또 그... 아래가 하천부지라 수해 유발 요소도 엄청 크다 하시고.. 큰 기둥들이 세워져야하니까..

반면 성수방면을 타려면 월곡램프까지 가야한다는 기존의 단점과 많은 교통량, 주민 편리성 등을 이유로 정릉에 램프가 있어야한다는 오랜 요구도 상존해왔었습니다.

올해 서울시 예산이 확보되면서 오늘 김문수 시의원님의 주관으로 시공무원들이 우르르 브리핑하러 정릉3동을 방문했습니다. 인근 주민들의 반대요구가 높고 실제로도 주거환경이 심하게 훼손되니 설계변경 등 긍정적으로 논의하자구요.

시는 세번째 변경안을 들고왔고, 1,2차안보다 좀더 구간을 길게 빼 국민대 앞 내부순환로 아래로 진입로를 변경하고 크로스되서 위험소지가 있던 구간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장님과 관심있는 주민 몇분과 함께 브리핑받고 현장을 돌다보니 오래 거주하신 주민은 교통정체를 해소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내부순환도로와는 별개의 문제이지만 정릉에서 성북동으로 넘어가는 길을 곧바로 이어주는 방법이요.

설 지나고 새로운 3차안으로 주민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랍니다. 제가 보기엔 가능한 합의점을 찾은것 같은데.. 주민들의 의견은 어떨런지요..

더불어 방음벽 설치도 단단히 일러 두었으니 소음 부분은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구청에서도 교통행정과 등 열심히 의견을 개진하셨다고 하고, 시에서는 능력자 김문수의원님이 커버해주시고.. 주민들은 책상에서는 볼 수 없는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주시고.. 모두의 노력으로 여기까지 왔네요. 주민설명회때 의견을 잘 수렴해 차질없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